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자율적인 공유 공간으로 게시된 자료의 내용은 교육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누리이웃 등록한 콘텐츠 7

  • 2020-02-12

    모든 극장에 놀러오세요♥

    유아들이 그림을 그려 인형극 놀이를 하는 모습을 관찰했었어요! 놀이를 하는 도중에 한 유아가 "선생님 긴 막대 주세요"라고 이야기를 했고 막대기를 지원하자 그림을 오려 막대기에 붙인 뒤 교구장 위에서 놀이를 하는 모습이 보였답니다. 그 다음에도 놀이가 지속되고 가정에서 인형을 만들어 오고 어린이집에서도 작은 극장판을 만들어 놀이를 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눈 뒤에 다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극장을 만들기로 결정! 함께 극장을 만들고 인형극 놀이를 즐겁게 진행했답니다!

    답글수2 좋아요수3 조회수1040
    모든 극장에 놀러오세요♥ 관련 이미지
  • 2020-02-07

    개정누리 과정 적용 전.후 비교 평가

    개정 누리과정을 적용하면서 전과 후를 비교 평가 해 본 자료입니다! 비교를 해보고 장점과 단점을 도출한 뒤 해결해야하는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선생님들과 함께 의견을 나눠 봤어요! 비교하고 평가 해보고 해결방안을 찾아보며 놀이 중심을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거 같아요!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올립니다!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에요!오늘도 아이들과 즐거운 하루되세요!

    답글수2 좋아요수5 조회수2452
  • 2020-02-06

    높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유아들과 함께 비행기에 알아보고 비행기가 잘 날 수 있도록 만들어 보며 진행되었던 놀이 자료 입니다! 비행기의 다양한 명칭에 대해 알아보고 재료를 이용해 잘 날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어요!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올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수0 좋아요수2 조회수295
  • 2020-02-05

    즐거운 연 날리기!

    설날을 맞이하여 유아들과 함께 전통 놀이인 연만들기를 활동지로 진행했었답니다^^ 유아들이 만든 연을 날리고 싶어 했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관계로 날리지 못했었어요 ㅠㅜ 설날이 지난 뒤에도 유아들이 연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 확장 활동으로 진행하였고 가오리 연과 방패연을 만들어보았어요! 미세 먼지가 없는 날 실외놀이시간에 유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연을 날려보고 시합도 해보며 놀이 했답니다^^*

    답글수1 좋아요수3 조회수1314
    즐거운 연 날리기! 관련 이미지
  • 2020-01-31

    더 높이 높이 우리들의 탑 쌓기

    만 4세 친구들의 탑 쌓기 놀이 진행 과정을 담은 피피티 자료입니다!

    답글수9 좋아요수10 조회수2302
1 2
of 2page
교사나눔터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