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자율적인 공유 공간으로 게시된 자료의 내용은 교육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공감토크]

논리적 귀결법을 사용하여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개정누리과정 유아자율성 자율성 논리적귀결법 유아지도법
논리적 귀결법과 벌의 차이점을 카드뉴스를 통해 알리고, 논리적 귀결법으로 유아와 소통하기를 권고함.
4.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피치입니다!
교사 여러분은 논리적 귀결법과 벌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우리는 혹시 아이와 소통을 함에 있어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설명해주지 않고, 바로 벌을 주지는 않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2019개정 누리과정에서 유아가 자율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의 자율성을 키우기 위한 논리적 귀결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다운 받아 함께 연습해보도록 해요^^ 

논리적 귀결법을 사용하여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관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