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자율적인 공유 공간으로 게시된 자료의 내용은 교육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공감토크]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온 세상이 알아야 할 우리 원장님❤️ 이런 원장님 없어요!! 궁금하면 클릭! click!

안녕하세요 ! 서울 국공립 소재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수 많은 게시글들을 보니 천사원장님이 참 많은 것 같네요. 
하지만 !! 제가 다니는 우리 원장님도 정말 마음부터가 천사중에 천사셔서 글을 안쓸수가 없더라구요!!

저희 원장님은요~~??


" 매달 챙겨주시는 써프라이즈 이벤트 "

입학식, 발렌타인, 명절, 스승의 날, 크리스마스 등 1년 동안 수 많은 기념일이 있죠?

우리 원장님은요! 제 남자친구보다도 더 잘 챙겨주시는 분이세요. 

기념일, 행사 전 날이면 교사가 다 퇴근할때까지 남아서 야근하시다가 모든 교사가 퇴근한 후에야 선물포장푸터 직접 현관에 현수막 설치까지 하신답니다.
 

스승의 날 수당과 선물은 기본이요. 우리 원에 귀한 교사를 보내주셔 고맙다며 교사의 부모님까지 챙기시는 분이세요.

그리고 다음날 감사인사를 전하면 충분히 받을 자격 되는 선생님이라고 말씀해주시며 전 교직원을 감동시키곤 하신답니다. 

교사의 가족까지 챙긴다? 정말 이런 분은 없으십니다. 예산따위..!!! 교사 가족까지 챙기는 건 원장님의 우러나오는 따뜻한 마음입니다. (교직원만 15명..!)


신학기 적응기간이나, 평가제 등등 업무가 많아지는 기간에 교사가 조금이라도 지친 모습이 보인다면,, 갑자기 어디론가 사라지시곤하죠.. 퇴근하시냐구요??

아니요~ 절대 그럴리가 없답니다.  바로 간식을 사들고 오시곤 교실로 배달까지 해주신답니다 >< 
 

1.jpg
2.jpg

 " 복지가 필요해!? 만들면되지!!! "

우리 원에 오신 후로 원에 있는 모든 교직원 복지를 만들어가시는 분이세요. 

매년 달라지는 정책, 교육방향 등등 먼저 연구하시고, 생각하시고 우리 원을 위해 또한 교사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위해 거침없이 나가시는 분이시죠.


어느 원이나 예산이 있지요. 예산에 복지를 맞추지 않은 분입이다. 뭐든 더 해주고 싶은 마음으로 원장님은 개인 비용의 지출이 얼마이든 숫자는 따지지도 않으신답니다.
오히려 저희 교사들이 원장님 그만~!기분 좋은 외침을 stop을 외치기도 하죠.  항상 하시는 말씀은 "선생님을 위해서라면 어떤것도 아깝지 않아요~" 랍니다. 교사는 모두 보물이라며, 그 어떤 보물도 저희랑 바꾸지 않겠다는 분이세요.  


회식이면 회식, 연수면 연수! 모든 것을 손수 준비하시는 우리 원장님!!! 선물이면 선물~ 음식이면 음식! 유명한 카페탐방까지!! 원장님께는 저희 교사의 추억도 소중해요,

회식, 연수면 싫지 않냐구요????? 아니요!!!! 저희에겐 이 모든 순간 놓치고 싶지 않은 추억이랍니다.><


3.jpg
4.jpg
KakaoTalk_20230320_210330349.jpg

" 진정한 교사의 바이블
 "

원장님께서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은 곧 우리가 좋은 교사여야 함을 항상 일깨워주시는 분이세요.

교육 모임을 만들어 교사들이 연구하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격려와 선한 피드백으로 교사가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죠.

원장님의 지론 처럼 "교사가 곧 교육이다."라는 것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시는 “진정한 교사"의 바이블!!

신입교사부터 경력교사까지 모두가 협업하여 더 좋은, 더 나은 교육을 위해 힘쓸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시는 교육적으로도 당연 NO.1 입니다.


“진정한 교사”가 되도록 교사의 지침이 되어주시는 분. 그것이 곧 아이들을 위한 교육으로 가치가 실현된답니다!


5.jpg

이러한 저희 원장님 덕분에 저는 이 원을 떠날 수가 없어요~~!

앞으로도 저는 원장님 옆에 꼭 붙어있을거랍니다 !!!

어때요? 저희 원장님 칭찬할만 하지요??
 

저희 천사원장님에 대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원장님께 받은게 너무 많은데, 정말 많은 원장님과의 추억 사진을 모두 올리지 못해 아쉬움이 크답니다.

저희의 감사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감사합니다!!!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
(천사원장님) 브라보~~! 멋지다~!! 우리 원장님!  관련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