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자율적인 공유 공간으로 게시된 자료의 내용은 교육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놀이·활동자료]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놀이자료 크리스마스
모두가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어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트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좀 더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직접 트리를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 그동안 트리를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셨을거에요.
그래서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미니 트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봐요!

01. 정사각형 색종이를 마름모 모양으로 올려놓아주세요.
02. 트리를 만들기 위해서 초록색 계열을 준비하면 좋겠지만 각자의 개성을 살리고 싶다면 다양한 색을 활용하셔도 좋아요! (tip 색도화지를 사용하면 구김이 덜하다는 것!)
03. 양쪽에 사선으로 양명테이프를 붙여주세요. 색종이를 접은 후 우측 세로면에 양면테이프를 붙여주시면 돼요!
04. 색종이를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주세요. 접은 후 우측세로면에 양면페이프를 붙여주세요.
05. 만든 트리 아래쪽에 빨대나 나무젓가락을 단단하게 붙여 트리의 기둥을 만들어주세요. (목공용 풀을 사용하면 더 단단하게 붙일 수 있어요!)
06. 우리 가족의 개성을 살린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가 완성됐어요. 아이와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만들기, 함께 시작해봐요~!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라는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봐요!

아이에게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라는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