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가이드
[로고] i-누리 i-누리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i-NURI GUIDE  1. 배움누리 「2019 개정 누리과정」 관련 국가 수준의 공식적인 자료를 제공합니다. 2. 나눔누리 「2019 개정 누리과정」에 관한 공공기관 자료 및 누리과정 포털 운영 사업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 3. 도움누리 누리과정 포털에서 운영하는 원격연수를 제공하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이트를 안내합니다. 4. 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5. 학부모누리 학부모 지원 자료와 학부모 질문에 대한 전문가 답변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영상의 자막과 음성 대체텍스트입니다.

[0:00]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누리과정
i-누리에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교사&교육전문가라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교육 전문가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누리과정부터 아이누리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0:08]
배우고 나누고 소통하고 아이누리가 새로워졌습니다.
배움누리부터 학부모 누리까지 알차게 활용해보세요!
최신글과 인기글까지 업데이트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달의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26]
아이누리에서어떤 자료를 만날 수 있을까요?
- 배움누리
- 나눔누리
- 도움누리
- 소통누리
- 학부모누리

[0:34]
배움누리는 개정 누리과정 관련 국가수준의 공식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고시문, 현장지원자료, 연수자료 등 공진력 있는 최신 자료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자료를 다운로드 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3]
나눔누리는 개정 누리과정에 관한 공공기관 자료 및 i-누리 운명사업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놀이 환경 구성 등 실용적인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교육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가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 활용자료와 수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수업 참고자료로 구분된 검색 기능을 활용해 수업에 필요한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1:35]
도움누리는 아이누리에서 운영하는 원격연수를 제공하고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이트를 안내합니다.
진행 중인 연수를 확인할 수 있고 연수를 신청하면 마이페이지에 나의 연수신청현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장교사와 가정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박물관, 미술관, 시도별 원격수업 지원자료 등 다양한 사이트를 도움사이트로 묶어 안내하고 있습니다.

[2:08]
소통누리는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5개 카테고리에서 검색으로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 버튼을 통해 자신의 의견 역시 나눌 수 있으며 댓글 후기와 추천 등을 활용해 손쉽게 의견을 표현하고 나눌 수 있습니다.

[2:37]
마지막 메뉴인 학부모 누리에서는 누리과정이나 원격수업, 가정에서의 놀이 등에 대해 질문하고 전문가 답변을 제공합니다.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컨텐츠와 가정 연계활동, 부모자녀 놀이 방법 등의 안내된 학부모 지원자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부모지원자료는 놀이지원자료와 부모교육 자료에 구분 검색 기능을 활용해 나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0]
[더 알아보기! 마이페이지]
나의 교사나눔터에서는 교사나눔터 공간에서 작성한 나의 글 모음과 방문기록 게시글 통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몇 명이 나의 글을 보고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눌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 누리 이웃에서는 나를 추가한 이웃과 내가 추가한 이후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누리이웃으로 추가하면 쪽지를 주고 받을 수 있어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또 나의 즐겨찾기는 메뉴별로 즐겨찾기한 글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자료가 있다면 즐겨찾기하여 사용해 보세요.
쪽지함에서 받은 쪽지와 보내 쪽지를 확인할 수 있고 보낸 쪽지함에서는 수신확인 여부를 볼 수 있고, 수신 확인 전이라면 발송취소도 가능합니다.

[4:08]
[i-누리 100% 활용하기]
- 소셜미디어 확인하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을 통해 i-누리 소식을 볼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로 보다 쉽고 빠르게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 이달의 콘텐츠 활용하기!
메인화면에서 이달의 컨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업데이트된 자료들을 빠르게 확인해 보세요.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누리과정 i-누리

[4:42]
i-누리는 선생님들과 함께 생각과 자료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누리 과정을 만들어 갑니다.
누리과정의 모든 것! i-누리에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새로워진 누리과정 포털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