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누리 누리과정에 대해 교사들이 자율적으로 자료를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자율적인 공유 공간으로 게시된 자료의 내용은 교육부의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공감토크]

(천사원장님)아이~빌리브~우리원장님은요❤️

우리원장님을 소개합니다❤️

퇴근길 천사원장님 사례 공모전응 한다는 글을 본 후! 오늘 하루도 저희 교사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힘을 주신 원장님을 떠올리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저희 원장님은 개그맨 뺨치게 재미있으세요
교사들의 드라마 에피소드에도 맞장구치며 웃어주시고, 같이 춤도 춰주세요ㅎㅎ 새학기 시작전 레크레이션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마니또, 고깔게임 등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로 새롭게 시작하는 선생님들과의 단합도 신경써주신답니다. 

두번째. 교사들의 힐링을 신경써주십니다!
지난 가을 붉게 물든 하늘을 창밖으로 바라보며 좋아하는 교사들의 모습을 보신 원장님은 “오늘은 일찍퇴근해서 가을하늘을 멋지게 찍어서 보내주는 사람에게 상품권 드립니다!” 라는 말과 함께 가을을 맘껏 느낄수 있도록 해주셨고, 태안으로 워크샵을 간날도 커다란 차안을 가랜드와 이벤트로 가득 꾸며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셨어요. 워크샵이 끝난 뒤에는  저희를 직접 집까지 데려다주셨답니다

세번째. 교사의 성장을 누구보다 응원해주세요!
스승의날 이벤트로 깜짝 우수교사상을 받게 된 교사들에게 커다란 꽃다발을 미리 준비해 건내주시며 축하해주셨어요. 
그리고 결혼을 앞둔 선생님에게 직접만든 미니웨딩드레스를 선물해주시기도하고, 커다란 화환을 준비해주셔서 선생님들과 함께 앞날을 축하도 해주셨답니다.  결혼 후 2세 고민이 있는 교사에게도 “아이가 생긴다면 걱정말아요~! 아이와 함께 선생님도 성장할 수 있도록 얼마든 기다릴수 있고 방법도 마련하면 되니까”라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답니다.

네번째. 교사의 일을 도와주세요
“내가 교사였던 시절! 등원차를 타고 온 후 아이들을 만나면 힘들어서 밝게 인사를 잘못나누었어요! 우리는 아이들에게 더 인사해주기로해요 ”라고 말씀하시며 교사들이 등하원 차량지도를 하지 않게 해주시고, 신학기인 요즘은 직접 등하원 차량지도를 나가세요. 그리고 교사들의 가정통신문, 안내문도 정리후 찝어서 나누어주시고, 잘라야하는 종이 가위질도 도와주신답니다. 

다섯번째. 정이 많으세요^^
아이들이 쓴 그림편지, 아이들과 찍은 사진, 교사들의 롤링페이퍼 하나하나 다 소중히히간직하고 계세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으십니다^^ 그리고 항상 고맙다고 말씀해주시며, 교사를 믿고 응원해주신답니다❤️

제가 처음 면접보러 간날! 추운 날씨 조심히 오라고 하시며  밝게 인사해주셨고, 편안한 분위기의 면접이 끝난 후 직접 버스정류장까지지차로 태워다주시며 조심히 들어가라고 손   흔들며 가시는 원장님의 모습이 그때는 ‘이런 원장님도 있다니!’놀랍고 신기했답니다^^ 지금의 저희 원장님이셨기에 가능했던 일인것 같습니다!❤️천사원장님! 저희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