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툴 [힘께놀기]x[놀면서배워요]를 활용한 낙엽놀이의 예상되는 흐름과 놀이를 통한 배움입니다.

- 낙엽놀이
AI툴 함께놀기와 놀면서 배워요를 활용하여 놀이의 흐름과 배움을 예상해보고 내용을 선별•수정하였습니다.
- 예상되는 놀이의 흐름 with #함께놀기
· 1일: (실행) 유아들이 단풍이 든 나뭇잎을 발견하고 그것들을 모으기 시작함. (지원) 교사는 나뭇잎을 모으는 데 도움을 주고, 유아와 함께 다양한 나뭇잎을 관찰함.
· 2일: (실행) 유아들이 모은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하기 시작함. (지원) 교사는 색칠도구와 종이를 제공하고, 나뭇잎의 형태와 색을 관찰하며 이야기를 나눔.
· 3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한 미술 작품을 만들고자 함. (지원) 교사는 유아들에게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필요한 자료와 도구를 준비해줌.
· 4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해 나무 모양을 만들어보기로 함. (지원) 교사는 나무를 만드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함.
· 5일: (실행) 나무 모양 외에도 동물이나 사물 등 다양한 모양을 나뭇잎으로 만들어 봄. (지원) 교사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함.
· 6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한 놀이를 확장하여 가을 테마의 꾸미기를 하고자 함. (지원) 교사는 가을 테마에 맞는 소품과 장식을 함께 준비하고, 꾸미기를 도와줌.
· 7일: (실행) 가을 테마의 꾸미기가 완료되고, 그것을 이용해 가을 축제를 열자고 함. (지원) 교사는 축제를 준비하고, 다양한 가을 놀이를 제안함.
· 8일: (실행) 가을 축제에서 나뭇잎 놀이를 하며, 나뭇잎을 이용한 경주 등 다양한 놀이를 즐김. (지원) 교사는 놀이를 진행하며 안전과 참여를 도와줌.
· 9일: (실행) 축제가 끝난 후, 나뭇잎을 이용한 기록 활동을 하고자 함. (지원) 교사는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카드나 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줌.
· 10일: (실행) 나뭇잎 놀이를 마무리하며, 가을의 변화와 나뭇잎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 (지원) 교사는 가을의 특징과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며, 다음 주제로 넘어갈 준비를 함.
- 놀이를 통한 배움 with #놀면서배워요
[신체운동·건강] 유아는 나뭇잎을 주워 모으며 근육을 사용하고 신체의 균형을 유지한다. 유아는 나뭇잎 경주를 할 때 건강한 경쟁 의식을 갖추고, 안전한 놀이를 즐긴다.
[의사소통] 유아는 나뭇잎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나뭇잎의 이름과 특징을 배운다. 유아는 나뭇잎 놀이를 하며 생각과 느낌을 말로 전달한다.
[사회관계] 유아는 친구들과 함께 나뭇잎을 모으고, 나뭇잎 미술 작품을 만들며 협동심을 기른다. 유아는 가을 축제를 함께 준비하고 즐기며, 사회적 경험을 쌓는다.
[예술경험] 유아는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 색칠, 나무 모양 등 다양한 미술 작품을 만들며 창의력을 발휘한다. 유아는 가을 테마의 꾸미기를 통해 예술적 감각을 키운다.
[자연탐구] 유아는 나뭇잎을 모으고 관찰하며, 나무와 가을의 변화에 대해 탐구한다. 유아는 교사와 함께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며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키운다.
AI툴 함께놀기와 놀면서 배워요를 활용하여 놀이의 흐름과 배움을 예상해보고 내용을 선별•수정하였습니다.
- 예상되는 놀이의 흐름 with #함께놀기
· 1일: (실행) 유아들이 단풍이 든 나뭇잎을 발견하고 그것들을 모으기 시작함. (지원) 교사는 나뭇잎을 모으는 데 도움을 주고, 유아와 함께 다양한 나뭇잎을 관찰함.
· 2일: (실행) 유아들이 모은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색칠하기 시작함. (지원) 교사는 색칠도구와 종이를 제공하고, 나뭇잎의 형태와 색을 관찰하며 이야기를 나눔.
· 3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한 미술 작품을 만들고자 함. (지원) 교사는 유아들에게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필요한 자료와 도구를 준비해줌.
· 4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해 나무 모양을 만들어보기로 함. (지원) 교사는 나무를 만드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함.
· 5일: (실행) 나무 모양 외에도 동물이나 사물 등 다양한 모양을 나뭇잎으로 만들어 봄. (지원) 교사는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 방법을 제시함.
· 6일: (실행) 나뭇잎을 이용한 놀이를 확장하여 가을 테마의 꾸미기를 하고자 함. (지원) 교사는 가을 테마에 맞는 소품과 장식을 함께 준비하고, 꾸미기를 도와줌.
· 7일: (실행) 가을 테마의 꾸미기가 완료되고, 그것을 이용해 가을 축제를 열자고 함. (지원) 교사는 축제를 준비하고, 다양한 가을 놀이를 제안함.
· 8일: (실행) 가을 축제에서 나뭇잎 놀이를 하며, 나뭇잎을 이용한 경주 등 다양한 놀이를 즐김. (지원) 교사는 놀이를 진행하며 안전과 참여를 도와줌.
· 9일: (실행) 축제가 끝난 후, 나뭇잎을 이용한 기록 활동을 하고자 함. (지원) 교사는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카드나 편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줌.
· 10일: (실행) 나뭇잎 놀이를 마무리하며, 가을의 변화와 나뭇잎에 대한 이야기를 나눔. (지원) 교사는 가을의 특징과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며, 다음 주제로 넘어갈 준비를 함.
- 놀이를 통한 배움 with #놀면서배워요
[신체운동·건강] 유아는 나뭇잎을 주워 모으며 근육을 사용하고 신체의 균형을 유지한다. 유아는 나뭇잎 경주를 할 때 건강한 경쟁 의식을 갖추고, 안전한 놀이를 즐긴다.
[의사소통] 유아는 나뭇잎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나뭇잎의 이름과 특징을 배운다. 유아는 나뭇잎 놀이를 하며 생각과 느낌을 말로 전달한다.
[사회관계] 유아는 친구들과 함께 나뭇잎을 모으고, 나뭇잎 미술 작품을 만들며 협동심을 기른다. 유아는 가을 축제를 함께 준비하고 즐기며, 사회적 경험을 쌓는다.
[예술경험] 유아는 나뭇잎을 이용해 그림, 색칠, 나무 모양 등 다양한 미술 작품을 만들며 창의력을 발휘한다. 유아는 가을 테마의 꾸미기를 통해 예술적 감각을 키운다.
[자연탐구] 유아는 나뭇잎을 모으고 관찰하며, 나무와 가을의 변화에 대해 탐구한다. 유아는 교사와 함께 나무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며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키운다.